의료관광학과 미래를 만든다

 

 

의료관광학과의 주요범위는 개별 입국관광객과 단체입국객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개별입국관광객은 대부분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입국 (사전 온라인 상담 또는 전화상담)하여 진료 및 치료 서비스를 받으며, 단체 입국관광객은 일정에 의한 종합 진찰 및 의료 상담 및 진료 후 관광을 하며, 차후 진료 및 치료 필요시 개별입국관광객으로 변화 합니다.

 

 

또한 순수치료목적 입국자인 응급환자, 치료 + 관광목적 입국자, 비즈니스 + 치료목적 입국자, 간호를 위해 입국하는 환자가족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의료관광학과의 주요 분야는 크게 3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는 비응급 혹은 선택 수술이고, 둘째는 심미적인 분야이며, 셋째는 불임분야 입니다.

 

 

의료관광학과에서  응급수술 혹은 응급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환자가 타국의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응급 분야가 이에 속하고, 선택수술의 경우 선진국의 공공의료체제 아래서는 환자가 치료를 받기위해 오래 대기해야 하거나 혹은 보험사가 지급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가 시급한 치료를 원하거나 저렴한 자비부담 비용을 원하면 해외치료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선택수술의 예는 관상동맥우회술, 고관절 치환술, 슬관절치환술, 치과 임플란트와 같은 것으로, 응급수술은 아니지만 대중적인 치료 대신에 외과적인 방법으로 시술을 하는 치료 등을 말한다.

 

 

여기에는 성형수술과 피부 관리 등이 해당된다. 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위해 성형수술을 하거나 두발이식을 원하게 되는데 이들 분야는 비보험 분야로 가격이 중요한 의사결정요인이며

고객들은 저렴한 외국 의료기관을 찾게 되는 것이다.

 

 

의료관광학과는 역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한호전 !

+ Recent posts